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강력해진 포르쉐 SUV, '카이엔 쿠페' 국내 출시… 1억1360만원

[1] 자동차/신차의 모든것

by 친절한 박찬규 기자 2020. 4. 9. 12:27

본문

포르쉐 카이엔 쿠페 /사진제공: 포르쉐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20.04.09.Thu.

포르쉐가 9일 SUV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카이엔 쿠페(Cayenne Coupé)’를 국내 출시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완전히 차별화했다. 그렇지만 강력한 주행성능,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및 운영 콘셉트, 광범위한 연결성 등 3세대 카이엔의 혁신기술은 그대로 반영했다.

6기통 3리터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쿠페는 최고출력 340마력(PS),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6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 243km이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사진제공: 포르쉐

강력한 성능과 함께 한층 날렵해진 디자인도 핵심요소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함께 더 역동적인 모습으로 거듭났다.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이라는 게 회사의 주장. 후면부의 독특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뒷좌석, 그리고 2개의 다른 루프 콘셉트가 특징.

 

포르쉐 카이엔 쿠페 /사진제공: 포르쉐

전반적인 자세는 낮고 넓게(wide and low)다. 기존 카이엔보다 낮아진 A필러 각도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mm까지 더 낮아졌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의 숄더를 18 mm 더 넓히며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카이엔 터보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다.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를 탑재한 건 카이엔 터보가 SUV 최초다. 이 스포일러는 시속 90km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돼 후륜의 접지력을 증가시키고 차의 에어로다이내믹을 극대화한다.

루프 윤곽은 포르쉐 911 GT3 RS와 유사한, 스포츠카의 특징적 외관을 만들어 낸다. 지붕은 열리지 않는 파노라믹 글래스루프로 돼있다. 카본 루프는 세 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 휠, 중앙에 클래식한 타탄 패턴을 적용한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스티어링휠 /사진제공: 포르쉐

넉넉한 공간 역시 신형 카이엔 쿠페의 특징이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되고 8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뒷좌석에는 2개의 개별 시트가 기본 장착된다.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뒷좌석 설치 위치는 카이엔보다 30mm 낮아진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L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L까지 늘어난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실내 /사진제공: 포르쉐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이 기본 제공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1360만원이며,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