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AA 2009] MINI, 50주년 생일파티 개최

[2] 모터쇼/Frankfrut, Germany

by 박찬규 기자 2009. 9. 16. 09:49

본문

ⓒ박찬규, reporterpark.com

[Frankfurt, Germany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9.16.Wed.


BMW 그룹이 지난 915,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2009)’에서 MINI 50주년 기념 모델을 공개했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MINI MINI 쿠페 컨셉과 MINI 탄생 50주년 기념 모델인 MINI 50 캠든과 메이페어를 선보였다.

 


MINI 쿠페 컨셉
MINI 브랜드는 이번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소형차 MINI 브랜드의 2인승 컨셉카, MINI 쿠페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INI 쿠페 컨셉은 이전 컨셉 차량들의 특징인 공격적이고 외향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새로운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모습으로 탄생했다.

또한, 알루미늄 루프탑을 장착, 완벽한 하중 분배와 저중심 설계 등 최적화된 경량화 기술들이 적용되었고, 낮은 루프라인, 윙 스포일러 등 다양한 공기역학적 특징들을 지니고 있어 2인승 쿠페 모델 특유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발휘하면서도, MINI 특유의 민첩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한 층 더 끌어 올렸다는 평이다.

 
MINI JCW에탑재된 1.6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26.5kg.m (오버부스트시 28.6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MINI 50 캠든
다이내믹함이 강조된 MINI 50 캠든은 트렌디하면서 다양한 도심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캠든 지역에서 유래된 모델이다. 화이트 실버 색상과 화이트 지붕색상을 기본으로, 블랙배젤 헤드램프, 공격적인 범퍼디자인과 그물형태의 그릴, 스트라이프 무늬가 돋보이는 사이드미러, 흑과 백이 조화된 내관 디자인 등이 이 차량의 스포티한 성격을 강조한다


MINI 50 메이페어
영국 런던가의 고급 주택가 지역에서 모델명이 유래된 MINI 50메이페어는 이전 클래식 Mini모델의 세련되고 정제된 스타일을 새롭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고전적인 영국 특유의 품격을 담아냈다.

이안 로버트슨  ⓒ박찬규, reporterpark.com


[프랑크푸르트=박찬규]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09.16 13:01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