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으로 미리보는 제네시스 G80 외관… 당당하고 날렵하게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20. 3. 30. 14:57

본문

제네시스 G80의 앞모양은 당당함을 강조했다 /사진제공: 제네시스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20.03.30.Mon.

제네시스 G80(RG3)가 완전변경모델로 새롭게 출시됐다. 

30일 온라인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3세대 제네시스 G80는 구형보다 너비를 35mm 늘리고 높이를 15mm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구현했다.

 

제네시스 G80의 앞모양은 당당함을 강조했다 /사진제공: 제네시스

앞모양은 GV80에서 미리 보여준 그대로다. 제네시스의 로고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크레스트 그릴,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웅장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드에는 제네시스 로고 끝에서 시작되는 두 줄의 센터 라인과 크레스트 그릴 양쪽 끝 부분부터 이어지는 후드 캐릭터 라인이 후드의 볼륨감을 강조한다.

 

제네시스 G80의 옆모양은 역동성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사진제공: 제네시스

측면부는 군더더기 없는 차체 표면 위에 쿼드램프에서 시작돼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이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을 표현했다. 

아울러 20인치 휠과 펜더의 볼륨감을 강조하는 ‘애슬래틱 파워 라인(Athletic Power Lines)’이 역동성을 더했다. 측면부 하단에 길게 뻗은 금속 장식은 후면부로 갈수록 위로 올라가 날렵한 인상을 돋보이게 한다.

 

제네시스 G80의 뒷모양은 독창성을 강조했다 /사진제공: 제네시스

뒷모양은 전면부에서 시작된 디자인 테마가 이어진다. 쿼드램프와 말굽(Horse shoe)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또 좌우로 길게 뻗은 트렁크 상단의 크롬 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은 제네시스 로고를, 듀얼 머플러는 크레스트 그릴을 각각 떠올리게 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는 게 회사의 설명.

G8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원, 디젤 2.2 엔진 5497만원부터 시작한다. (개소세 1.5% 기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