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3.13.Fri.
혼다가 지난 2월 6일부터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한 ‘인사이트’가 일본에서 인기다.
인사이트는 혼다의 친환경차 개발 의지를 상징하는 차다. 하이브리드차로는 혁신적인 원가 절감으로 189만엔까지 가격을 낮춘 인사이트는 월 5,000대 판매를 목표로 세웠으나 발매 전 이미 약 5,000대의 선 주문이 이뤄졌고 판매 한달 만에 1만 8천대가 주문된 것. 모델명인 ‘인사이트(Insight)’는 ‘모든 자동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하는 차’를 의미한다. 고객들이 알지 못했던 욕구를 일깨워 시장을 개척하는 혼다의 통찰력을 의미하기도 한다.인사이트는 1.3 리터 i-VTEC엔진과 혼다만의 IMA (Integrated Motor Assist)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탁월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며,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운전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모든 모델에 에코어시스트시스템(Ecological Drive Assist System)이 장착 되어 있다.
(사진설명: 2009 제네바모터쇼에 전시된 혼다 인사이트의 실제 모습, 촬영: 박찬규)
에코어시스트시스템(Ecological Drive Assist System)은 엔진과 무단변속기(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를 고효율적으로 협조 제어하는 ‘에콘 모드(ECON mode)’, 미터의 컬러 변화로 연료 소비율을 표시하는 ‘코칭 기능’, 운전자의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채점하는 ‘지도-채점 기능’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이트는 경량 IMA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공기 저항계수 0.28Cd를 달성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으로 연비가 30km/L (일본 공인 연비)에 이른다.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3월 말과 4월에 발매예정이며 이들 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혼다코리아는 오는 4월 열리는 서울모터쇼에서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빅 하이브리드와 함께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사이트, 2010년부터 향후 혼다의 하이브리드카 시대를 열어갈 하이브리드 컨셉카CR-Z를 선보여 한국 최초로 혼다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