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해외루머] 소니의 넷북? 스펙은 사실일까?



              (사진 : sonyinsider.com)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정지훈, 2008.12.27.Sat.

지금까지 '가젯'들이 나오기전에는 언제나 루머가 있었지만, 대부분 진짜일 것이라고 느껴지면 여지없이 곧 공개되었다. 물론 특히 애플사의 루머는 너무나도 많아서 거짓이 대부분이지만 그 외의 브랜드 제품에 대한 루머는 대부분 결국 사실이 되었다.

이번에는 소니의 루머다. 내용은 소니에서 'Vaio Pocket(바이오 포켓)'이라는 넷북을 출시한다는 이야기인데 사진을 보면 마치 소니는 이미 준비가 끝난 것처럼 보인다.

물론 소니가 넷북을 출시한다는 것은 전혀 의심할 일도 아니고 언젠가 출시할 것은 사실이다.

단지 여기서 집고 넘어가고 싶은 점은 분명 8인치 LED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무려 1600x768이라는 한 줄이다. 8인치에 가능한 해상도일까? 1600(가로)은 일반적으로 노트북에서는 15인치 이상에서 사용되고 일반 LCD모니터는 22인치 모델 해상도 가로가 1680이다.  해상도로 8인치에 1600이라면 글씨가 보일지 의문이 든다. 가로에 비해 너무 짧은 768(세로)이란 숫자 역시 뭔가 맞지 않아보인다.

아마도 소니 웹페이지 디자이너가 텍스트 편집을 다 마친 것이 아닐까?

그래도 가젯에서 스타일리쉬를 기준으로 하면 언제나 멋진 가젯을 선사하는 '소니'가 제작한 넷북이라면, 일단 필자의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놓고 기다릴만한 제품일 것이라고 기대해본다.

http://reporterpark.com

정지훈 기자 (鄭智勳, Astin Jung)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