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 중고차 지원해 서민 창업 돕는다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12. 12. 8. 10:48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2012.12.08.Sat.

 SK행복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인 SK 해피카스쿨이 창업 의지를 가진 서민에게 중고차를 지원,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리스타트(ReStar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스타트’는 SK 해피카스쿨의 교육생들이 1년 동안 배운 전문 정비-도장 기술을 재능기부 하는 사업으로, 중고차량 ‘다마스’와 ‘라보’를 직접 재정비해 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 절차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내년 1월6일까지 가능하다.  

 

 이 재단 유항제 총괄본부장은 “창업할 계획과 의지는 있지만 자립 기반이 없는 이웃을 위해 SK 해피카스쿨 교육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전문기술을 활용한 뜻 깊은 재능기부를 기획했다”며 “추운 겨울 리스타트의 주인공과 교육생들이 마음 따뜻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실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 해피스쿨’은 SK행복나눔재단이 지난 2008년부터 요리, 뮤지컬, 자동차(정비, 도장)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을 지닌 18-24세대가 직업교육을 통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년간 무료로 전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현재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2013 신입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박찬규 기자 star@reporterpark.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