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아차, ‘기아 아시안 X게임’ 후원 연장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12. 4. 01:56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12.04.Fri.

기아자동차㈜는 11월 24일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기아차를 비롯해 주관사인 ESPN, 상하이 미디어 그룹, 중국 익스트림 스포츠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 아시안 X게임(KIA X Games Asia)』 후원 연장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을 통해 기아차는 ‘기아 아시안 X게임’의 타이틀 스폰서(Title Sponsor) 지위를 2012년까지 3년 더 연장하고, 로고 노출과 경기장 프로모션 등 기존 권한 이외에 ESPN 네트워크를 활용한 2010 남아공 월드컵과 NBA 방송 스폰서십을 추가로 제공 받기로 했다.

올해 상하이에서 열린 2009 기아 아시안 X게임은 ESPN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40여 개국에 중계됐으며 기아차는 로고 노출과 광고 등을 통해 약 4,000만 달러의 미디어 노출 효과를 거뒀다.

특히 X게임은 2012년까지 아시아 X게임이 열리는 중국은 물론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등 주요 신흥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당 국가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재계약 조인식에 참석한 예병태 기아차 일반지역사업부장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기아 아시안 X게임과 3년 더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아차는 X게임 후원을 통해 젊고 역동적이며 모험적인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