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가동향] 11월 둘째주 - 지난주 시황분석

[8] 스페셜/이선호의 주가동향

by 비회원 2009. 11. 9. 09:19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이선호, 2009.11.09.Mon.

현대차(005380) 시황분석 -

지난 한주간 현대차는 월요일 6.85%, 수요일 4.23%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나머지 3일은 어느정도 회복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현대차 주식은 금년들어 132%의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는데 이는 제네시스를 필두로 신규 모델들의 품질과 성능이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서 손색이 없다는 소비자의 인식이 가장 컸습니다. 또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미국시장에서의 점유율 증가로 기관과 외국인 투자가 모두에게 '경쟁력 있는' 자동차 회사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최근 한달간 외국인은 약 2%의 지분을 늘리는 지속적인 매수 기조를 보이고 있으나 기관은 매도공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기관들이 매도를 통해 차익실현을 함으로써 펀드의 연말 수익률 극대화와 벨류에이션 대비 적정가에 도달한 주가에 단기적으로 차익을 취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외국인의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매수하는 모습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성장 및 긍정적인 전망으로 평가를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 호재 : YF 쏘나타의 흥행 성공 및 내년에도 다양한 신차 출시 전망

단기적 악재 : 미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하락 움직임, 도요타의 캠리를 선두로 수입차의 한국 시장 공략 가속화


http://reporterpark.com
이선호 (李先浩, Chris Le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