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중앙교육진흥연구소 발행 2010년 중학교 미술 교과서 140page에 소개된 스피라. (어울림네트 제공)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10.30.Fri.
CNN뉴스에 소개된 ‘스피라’가 이번에는 중학교 미술 교과서에 등장했다.
어울림네트웍스(주) (대표: 박동혁)는 지난 26일 2010년도 중학교 미술 교과서에 스피라 사진이 실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피라는 교과 내용 중 제품 디자인 코너에 우수한 자동차 디자인으로 소개가 된 것으로, 해당 교과서는 지난 7월 교육과학기술교육부터 최종 적격 검정 판정을 받아 중앙교육진흥원에서 발행하는 2010년도 미술 교과서다.
어울림네트웍스㈜는 작년 7월 “대한민국 최초의 수퍼카인 스피라가 자라나는 학생들의 교육에 사용된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사진의 저작권등 일체의 라이선스 사용료를 받지 않고 무상으로 제공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자사 어울림모터스㈜ 디자인팀의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디자인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 국산 차종 중 스피라가 교과서에 실린다는 것은 그만큼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도 자동차 마니아는 물론 일반적인 시각에서도 인정을 받게 되는 계기라 생각한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한편 스피라는 지난 20일 미국 CNN방송에도 소개되면서 유럽자동차 성능 인증 획득 이후 다방면에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