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쏘나타 1호차의 주인공은 누구?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9. 24. 10:55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9.24.Thu.

현대차는 지난 22일, 계동사옥에서 신영동 국내영업본부장을 비롯한 회사관계자들과 1호차 주인공인 영화배우 장동건씨가 참석한 가운데 신형 ‘쏘나타’ 1호차 전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쏘나타’ 1호차 주인공인 장동건씨는 93년 데뷔 이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친구’, ‘태풍’ 등 다수의 영화작품에서 2,529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다.

이날 1호차를 전달받은 장동건씨는 “신형 쏘나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고, 나 역시 인터넷을 통해 사진으로만 봐왔는데 오늘 실제로 보니 예상했던 대로 너무 멋지다”며, “특히, 운전면허증을 따고 처음 몰았던 차가 아버지가 물려주신 쏘나타II여서 평소 쏘나타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는데, 오늘 신형 쏘나타 1호차까지 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진정한 월드 클래스급 브랜드로 도약하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지난 24년 동안 중형차 시장을 평정해온 베스트셀러이자 최장수 브랜드”라며, “남녀노소 전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배우 장동건씨에게 쏘나타 1호차를 전달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5년 ‘소나타’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쏘나타’는 93년 ‘쏘나타 II’, 98년 ‘EF 쏘나타’, 2004년 ‘NF 쏘나타’에 이르기까지 출시될 때마다 획기적인 상품성과 디자인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며,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460만 여대가 판매되었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