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위스 제네바에서 만난 '닛산 370Z' - 8월 11일 국내출시!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8. 7. 14:55

본문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8.07.Fri.


오는
8월 11, 한국닛산에서 닛산의 고성능 스포츠카 370Z 국내에 선보입니다.

저는 올해 3월 개최된 '2009 제네바 모터쇼'에서 370Z를 처음 만났는데요, 닛산 부스에 GT-R과 나란히 세워져 있었습니다. GT-R이 강인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반면, 370Z는 부드러운 카리스마 라고 해야 할까요? 두 차량의 느낌이 사뭇 달라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닛산 370Z 69 페어레이디Z 출시 이래 현재까지 170만대 이상이 판매 스포츠카입니다. 특히, 올해는 Z시리즈가 탄생 40주년이 되는 해로 국내 출시가 더욱 깊은 의미를 갖습니다.

370Z Z시리즈만의 DNA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탄생한 Z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VQ37VHR 3.7리터의 알루미늄 합금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333마력(@7,000rpm) 최대 토크 37kg.m(@5200rpm)를 자랑합니다. 7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며, 프론트미드십 엔진과 후륜구동방식을 채택해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입니다. 연비는 9.6km/l 입니다.


전세계 스포츠 팬들의 염원을 충족시키는 궁극의 드라이빙 쾌감과 강력한 성능, 막힐 매혹적인 스타일과 성능 대비 최고의 합리성 갖춘 높은 가치를 모두 겸비한 370Z 가장 갖고 싶은 스포츠카 명성이 높습니다.

다음 주면 국내 시장에 선보여 여러분들을 찾아갈 370Z, 제네바에서 직접 찍어온 사진을 통해 녀석을 미리 만나보시죠.


ⓒ박찬규
프레스데이 두번째 날, 관람시간이 끝나가는 시점이라 비교적 한가하게 촬영할 수 있었죠.

ⓒ박찬규
사진 속 남자는 제 기억으로 프랑스 기자였는데 찍어달라며 포즈를 취하더군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정신없어서 연락처를 주고받지 않았네요~?

ⓒ박찬규
숨막히는 뒤태 - 차량편

ⓒ박찬규

ⓒ박찬규
Z카가 돌아왔습니다.
화려한 계기판을 보니, 바로 시동걸고 달려보고 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박찬규
심플한 외관과 다른 화려한 실내공간을 보여줍니다. 시트도 상당히 편하더군요.

ⓒ박찬규

ⓒ박찬규

ⓒ박찬규
닛산의 스포츠카 370Z의 실내공간~

ⓒ박찬규

ⓒ박찬규
엔진룸은 알차게 구성되어있고요, GT-R과 같은 위압감을 주지는 않습니다.

ⓒ박찬규
이건 혹시나 해서 같이 올리는데요, 문여는 법은 평범합니다. 그냥 저 손잡이를 당기면 열리거든요~ (ㅋㅋ)

ⓒ박찬규
.... 할말이 없네요..ㅠㅠ

ⓒ박찬규
금방이라도 달려 나갈 듯한 디자인입니다.

ⓒ박찬규
안정감을 주는 아름다운 뒤태~

ⓒ박찬규
닛산의 차량임을 확인시켜주는 엠블럼!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