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타이어, 동경서 신제품 3종 전시 및 F3 공식 후원 조인식 가져

[2] 모터쇼/종합

by 박찬규 기자 2009. 1. 10. 18:48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1.10.Sat.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동경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 전시장에서 펼쳐지는 자동차 부품 및 튜닝 박람회인 '동경 오토살롱'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09 동경 오토 살롱에서 한국타이어는 r레이싱/경주용 제품(Racing/Competition Zone) r럭셔리 고급제품(Luxury High-end) r친환경 제품(Eco Zone) r고성능 제품(High Performance Zone) 존으로 전시부스를 나눠 한국타이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 및 튜닝카에 적용된 혁신적 제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한국타이어의 신제품은 r앙프랑(enfren), r벤투스 V12 evo (Ventus V12 evo), r벤투스 TD (Ventus TD;Track Day) 등 총 3종으로, 경쟁이 치열한 일본 타이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이번 동경 오토 살롱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일본F3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9일에 조인식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일본 F3 후원은 수년간 일본 기업이 독점해왔으나,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2년간 전 일본 F3선수권대회에 타이어 공급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것. 따라서 일본 모터스포츠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권위 있는 대회의 공식 후원을 일본 기업이 아닌 국내 기업이 맡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는 한국타이어가 독일, 이탈리아의 F3공식 타이어로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제품성능을 인정 받은 결과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는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이번 박람회에는 그 동안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각종 대회 및 성능 테스트를 통해 뛰어난 품질을 인정 받은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한국타이어의 일본 F3의 공식 후원사 선정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해 업계 전문가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기술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본 기사는 카티비(Car-tv.tv) 자동차 뉴스에 함께 보도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