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스로이스, 고스트(Ghost) 국내 런칭

[1] 자동차/수입차

by Justin Park 2010.01.16 17:26

본문

ⓒ박찬규, reporterpark.com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10.01.16.Sat.

롤스로이스 자동차 (본사: 영국 웨스트서식스 굿우드)는 1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새롭게 출시한 4도어 최고급 세단인 고스트 (Ghost) 신차 발표회를 개최했다.

고스트는 롤스로이스의 이전 모델들에 비해 보다 컴팩트하고 역동적이지만 한 눈에 롤스로이스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을 만큼 롤스로이스 고유의 럭셔리함은 그대로 지니면서도 모던해 졌다.  한층 더 세련되고,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현대적 스타일을 더해 롤스로이스 자동차의 수준을 한단계 더 높였다.

기존 팬텀 시리즈인 팬텀,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 (EWB), 팬텀 드롭헤드쿠페 (컨버터블), 팬텀 쿠페 등으로 구성된 모델과는 다르게 고스트는 처음부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신모델이다.

ⓒ박찬규, reporterpark.com

콜린 켈리 (Collin Kelly) 롤스로이스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있어서 한국 시장은 고스트 신차에 대한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며, “한국 경제의 성장에 힘입어 롤스로이스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고 밝혔다.

브렌다 펙 (Brenda Pek) 동남아 및 태평양지역 담당 총괄 매니저는 “한국 시장에서 자동차 브랜드 중 최정상 브랜드로 인식되어 있는 롤스로이스가 이번 고스트 신차출시로 더욱 확고하게 자리를 잡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한국 고객들은 고스트가 정교함과 역동성, 자유로움을 조화롭게 갖추고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는 것을 금방 확인하게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스탠다드 기본형의 소비자판매가격은 4억3천만원 (부가세포함)이다. 롤스로이스는 오더방식으로 판매되며 적용옵션에 따라 가격변동된다.

고스트는 롤스로이스 본사인 굿우드에서 생산되며 한국 고객들에게는 2010년 2분기부터 공급될 전망이다.  롤스로이스는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서 롤스로이스 내부의 제조 인력을 약 50% 늘렸다.

롤스로이스는 최근 지난 2009년 성공적인 판매 실적을 기록했는데   2009년 팬텀과 일부지역 고스트 신차를 포함 총 1002 대의 차를 판매했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