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기아차의 '2009 대륙간컵' 마케팅 전략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6. 7. 12:19

본문

(사진설명: 현대-기아자동차는 5(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엑스포센터에서 대회 공식차량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기아차는 FIFA의 자동차 부문 공식후원사로『2009 FIFA 대륙간컵』대회기간 선수들의 이동을 책임진다.)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6.07.Sun.

현대-기아자동차는 FIFA의 자동차 부문 공식후원자로서2009 FIFA 대륙간컵 대회기간(2009 614~2009 628) 동안 선수들의 이동을 책임진다.

 

현대-기아차는 5(현지 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엑스포센터에서 슈쿰부조 마코조마(Skhumbuzo Macozoma) 남아공 월드컵 조직위원회 수송국장 등 FIFA 관계자, 현대-기아차 관계자 및 현지 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공식차량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FIFA 공식 파트너로서 2009 FIFA 대륙간컵 개막 9일을 앞두고 대회운영에 사용될 공식차량 총 90대와 32대의 버스를 대회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



* 현대-기아차, '2009 대륙간컵' 기간 중 어떤 전략 쓰나?



현대
-기아차는 `2009 FIFA 대륙간컵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공식차량 지원을 통해, 차량은 물론, 경기장 내외 곳곳에 대회 공식로고와 현대-기아차 로고가 조합된 로고를 부착함으로써 브랜드 노출을 통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대회 공식 웹사이트에 FIFA 공식 파트너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대회 중계방송 시 매 경기당 평균 1회 이상 현대-기아차가 해당 경기를 후원하고 있음을 시청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

 

경기장 주변에는 현대차 i20, 기아차 쏘울 등 차량 전시 및 시승행사를 통해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성능을 홍보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대회 기간 동안 요하네스버그 경기장 부스 내에 지난 유로2008에서 큰 호응을 얻은 열성팬 선정(Fan of the Match)을 실시하며, 이번 대회에는 사진 콘테스트뿐 아니라 UCC 동영상 콘테스트를 추가해 신세대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환경보호 프로그램 공모전(Green Goal Project)에 참가한 남아공 프레토리아(Pretoria) 대학교 학생들에게 대륙간컵 경기 관람 티켓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을 테마로 한 사회공헌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주요 경기장에 대진국가별 이미지로 꾸며진 쏘울 2대를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UEFA(유럽축구연맹) FIFA(세계축구연맹)의 공식 파트너로서 유로 2008, 2009 FIFA 대륙간컵 등 국제 축구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다가올 2010년과 2014년 월드컵에도 공식 파트너로 참가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통해 현대-기아차의 가치와 열정을 축구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며 이번 `2009 FIFA 대륙간컵은 다가올 `2010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점검하는 자리인 만큼 현대-기아차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극대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기아차가 해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어느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보자.


※ 참고 : FIFA 대륙간컵 축구대회 (FIFA Confederations Cup)

 

각 대륙 대표 국가들이 모여 우승팀을 가리는 국제축구대회로,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중미, 남미, 아프리카 등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6개 대륙 축구 연맹(confederations) 챔피언끼리 맞붙는 왕중왕전임. 전대회 승국과 개최국, 대륙별 선수권대회 우승국 등이 모여 경기를 펼침.

 

2009 FIFA 대륙간컵에는 개최국인 남아공을 비롯, 이탈리아, 이집트, 이라크, 스페인, 미국, 뉴질랜드, 브라질 등 총 8개국이 참가함.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본 기사는 카티비(Car-tv.tv) 자동차 뉴스에 함께 보도됩니다. ##
* 박찬규 기자는 현재 자동차 전문 방송 카티비(Car-tv) 기자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