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9일부터 수산물 유통업계가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수요일엔 수산물을 더 많이 먹읍시다' 캠페인이 이벤트와 축제, 할인행사로 매주 수요일 마다 전국적으로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 재래 어시장인 주문진수산시장은 지난 12월 3일 수요일에 맞춰 '복어요리축제'를 12월7일까지 진행하며 부산 자갈치시장과 남포건어물시장에서도 매주 수요일엔 10%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수협중앙회 바다마트에서도 행사기간 중 매주 '수요일'마다 산지직송 대중 선어류를 10~20% 할인판매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는 단독매장을 구성 매주 수요일 5~25%의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
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오션스타'에서는 전지점에서 ‘수요일엔 수산물을 더 많이 먹읍시다’캠페인과 연계해 12월 5일 '참치 라이브해체쇼' 및 '시식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DAY마케팅의 하나로 12월8일 ‘KBS 무한지대 큐’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할인점과 백화점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매주 수요일 갈치, 꽃게, 굴비, 석화, 도루묵 등 지정품목에 한 대 15~30%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삼성테스코홈플러스, GS리테일에서도 지정품목에서 한내 최대 35%까지 매주 수요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수요일엔 수산물을 더 많이 먹읍시다'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서 수산물 유통업계와 함께 벌이는 캠페인으로 지난 2005년 시작하여 수산계 대표적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