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Jabra 클립형 블루투스 이어폰_ "음질도 괜찮네"

[7] 라이프스타일/리뷰

by 박찬규 기자 2012. 12. 28. 00:29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12.12.28.Fri.

 

안녕하세요? Justin 입니다. 추운 겨울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 ㅎㅎ

이렇게 추운 날엔 귀마개가 필수예요~~ 장갑이랑 ..

 

어렸을 땐 큼지막한 헤드폰을 귀마개로 쓰고 다녔는데..요샌 이어폰이 편하더라고요 -_-; 나이들었나봐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Jabra(자브라)의 클립형 제품인데요, 가끔 쓰고 있죠. 운동할 땐 모토롤라꺼 S10-HD 쓰거든요. 이게 방수도 되고 줄이 없어서 거추장스럽지두 않고~ ㅎㅎ 근데 사실 좀 불편하긴 해요 머리에 닿는 부분이 좀 아파서요 ㅠ.ㅠ 머리가 큰건가요? 흑..ㅜ

 

지금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찾아보니까 가격이 약 4만9,000원쯤 하네요.... 예전이랑 큰 차이 없는 듯..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ㅋㅋ 본체랑 이어폰으로 구성돼있죠. 근데 이어폰은 일반 35파이 잭이니까 다른거 써두 되고, 헤드폰 큰거 끼워두 될듯.. 본체가 블루투스 동글 역할이니까 가능한 구성...

 

일단 제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도해봤습니다... LG 옵티머스 뷰(Oprimus VU, LG-F100L)...

 

 

 

폰 화면 캡쳐한거 그대로 올렸는데 ㅋㅋ 해상도가 꽤 좋네요 ㅋ

제가 블루투스 제품 모 쓰는지도 들켰군요 -_-; 모토롤라 S10-HD와 ... 보스 사운드링크도 사용기 올릴께요~~^^

 

여튼 뭐 ㅋㅋ 연결 가능한 기기에 Jabra CLI 가 뜨죠? 저걸 클릭하면 연결 시작합니다! :)

 

 

 

페어링 중이라고 뜹니다.. 흐흐 ..

 

 

 

 

짜잔~~~ 드디어 연결완료!!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이 연결되었습니다...라고 뜨네요? 오예~~~

 

아 그런데 이 화면은 모냐면요, 옵티머스 뷰에 있는 퀵메모 기능을 이용한겁니다. ㅋㅋ 버튼 하나 누르면 이렇게 메모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화면에 대고 그대로 그림 그릴 수 있거든요. 저장도 편합니다. ㅎ

 

 

 

여튼 연결한 담에 노래 들으면서 이런저런 설정 중입니다.. 어떤 이펙트가 잘 어울릴까 고민고민고민.......

 

 

 

음악 듣다가 전화 오면 그대로 받을 수도 있어요. 본체에 마이크가 있거든요. 볼륨 조절도 되고, 참 좋은거같아요. 연속 통화/음악감상은 6시간쯤 된다고 하고,, 8시간쯤 켜놓을 수 있다고 하는데.. 꺼질 때까지 음악 들어본 적이 없어서 ㅎㅎ

 

게다가 멀티페어링도 되니까 2개 이상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뭐 기본기는 탄탄합니다. ㅎ 아이폰하고도 연결 잘 된다는데.. 아이폰을 안 써서 그건 모르겠습니다. 블루투스 되니까 잘 되겠죠 뭐 ㅋ

 

 

 

 

독특한 클립형 디자인입니다. 최대 4mm까지 벌릴 수 있고요, 그 이상은 망가집니다-_- 조심.. ;;;

 

일단 음질은 꽤 괜찮습니다. 기대 전혀 안 했는데, 생각보다 좋네요. 소리는 과장되지 않고 기본기에 충실합니다. 들었을 땐 어색하거나 기분나쁘거나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니라 나름 들려줄 소리는 다 들려주면서 밸런스도 적당하더군요.

 

그렇다고 수십만원짜리랑 비교하면 곤란해요. :(

 

그냥 음악 들으면서 통화하고, 다용도로 적당한 거 같습니다. 느끼는 건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ㅎㅎ

 

 

 

아 여기 써있네요... 4mm 까지 가능하다고요...

 

 

예전에 쓰던 블루투스 헤드셋이 생각났어요. BT모바일 SCS-750이란 제품인데, 이것도 본체에 버튼이 있는 리모컨 방식이고 표준 이어폰 잭 꽂으면 됩니다. ㅎㅎ 사용할 땐 파란불, 충전할 땐 빨간불~ 전화도 되고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자브라의 클립형 블루투스 헤드셋. 어떤가요?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이 있지만 이런 리모컨 방식은 꽤 쓸모가 많은 거 같아요. 블루투스 수신기로 이용할 수도 있으니까요~

 

전 예전에 강당에서 쓴 기억이 나는데요, CD플레이어랑 스피커를 멀리 옮겨놓고 음악을 틀어야 할 때가 있었는데 선이 짧아서 이걸로 해결한 적이 있어요. 아..갑자기 궁금하네... 무선 마이크로는 사용할 수 없을까요? 써보신 분 없나요? ㅎㅎ

 

옥션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이상 Jabra 헤드셋 간단 사용기 올린 ... Justin이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02.23 11:16
    돈받고 쓰나?
    이런 개쓰레기 제품을 좋다고 하다니 태어나서 블루투스 제픔을 여러개 써봤지만 이런 쓰레기 제품은 첨보네요..
    제발 1M 라도 되는 거리에서 제대로 되야지 이럴꺼면 누가 블루투스를 쓰나 그냥 유선 쓰지...
    • 프로필 사진
      2013.02.24 00:17 신고
      제껀 5미터 이내는 무리 없이 작동 잘 되는데요? 고장은 회사에 문의하시죠. 괜히 트집잡지마시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