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서, 리퍼비시 정품 공식 국내 공급

[7] 라이프스타일/IT 일반

by 박찬규 기자 2010. 10. 29. 09:29

본문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10.10.29.Fri.

에이서(Acer)는 11월부터 리퍼비시 제품을 공식적으로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에이서가 국내에 정식으로 공급하는 정품 리퍼비시(Refurbish) 제품은 그 동안 국내에 공식 출시된 제품 중 고객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불량이 확인된 제품을 수리해 공급하는 것으로 정품 리퍼비시 제품임을 보증하는 라벨이 부착돼 재판매될 예정이다. 정품 리퍼비시 제품은 새 제품과 구성품 및 성능이 동일하며, 구입일로부터 6개월 간의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정품 확인은 에이서 고객지원센터(1644-6993)를 통해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동안 일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식 수입 절차를 거치지 않은 비인증 에이서 리퍼비시 제품이 판매된 적이 있지만, 이 제품들은 어댑터와 배터리의 안전 인증과 전자파 인증(KCC 인증)을 획득하지 못했다. 에이서는 지난 2009년 8월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후 재포장 제품이나 리퍼비시 제품을 판매한 적이 없으며, 관련 포장재나 스티커도 별도로 생산, 공급하지 않고 있다고 에이서 관계자는 강조했다.

에이서 동북아시아 총괄 밥 센(Bob Sen) 사장은 “에이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면서, “비인증 리퍼비시 제품의 유통을 막고 정품 리퍼비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reporterpark.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