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간브리핑] 환율 동향 주목, 1월 셋째주 시황분석

[8] 스페셜/이선호의 주가동향

by 쎄타 2010.01.18 08:50

본문



[Seoul,Korea -- reporterpark.com]
선호, 2010.1.18.Mon.


현대차(005380) 시황분석 - 

현대차는 지난주 약 1.9% 상승, 10만원대 지지에 성공하며 108,0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 모두 지난주 내내 순매도로 일관했습니다. 금요일 하루에만 외국인이 약 36만 주 순매수를 했는데 이번주에도 순매수 기조를 이어갈지 외국인의 동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지난주 어느정도 누그러진 원화 강세의 움직임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에 따라 현대차 주가의 방향이 정해지리라 판단됩니다.

환율의 동향과 함께 외국인의 움직임을 파악해 120일 선에서 지지받은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단기적 호재 : 10만원 지지에는 성공, 원화 강세가 어느정도 약해진 점


단기적 악재 : 기관과 외국인 쌍끌이 매도중

 


기아차(000270) 시황분석 - 


기아차는 지난주 약 1.3% 하락하며 19,1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순매도 움직임을 보였던 기관이 지난주에는 어느정도 순매수를 기록했으며 반대로 외국인은 그동안의 순매수 기조에서 방향을 전환해 순매도로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원화 강세가 현대기아차 그룹 주가에 약세로 작용하고 있는데 기아차는 노조의 파업이라는 악재까지 더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산 차질에 따른 금전적 손실은 이번 분기 실적에 악영향을 끼치겠고 강성 노조라는 이미지는 투자자들에게 심리적으로 좋지 않는 인식을 주어 결국 이러한 모든 부분이 주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합니다.

기업가치 저평가라는 기아차의 모습은 결국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반영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단기적 호재 : 원화 강세의 누그러짐


단기적 악재 : 노조의 파업 진행중

 


쌍용차(003620) 시황분석 

거래 정지로 시황 분석불가

http://reporterpark.com

이선호 (李先浩, Chris Le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