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보트럭코리아, "FM/FH 트랙터, 덤프트럭" 아시아 최초 출시

[1] 자동차/뉴스

by 박찬규 기자 2009. 1. 22. 10:22

본문

(사진: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1.22.Thu.

볼보트럭코퍼레이션의 한국 자회사로 국내 대형트럭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민병관)는 21일 신제품 New FM/FH 트랙터와 덤프트럭을 아시아 지역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볼보 New FH/FM 트랙터와 덤프트럭은 볼보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배기량 12780cc의 D13B 친환경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은 500마력(@1500~1800rpm), 최대토크는 245kg.m(@1050~1,450rpm)로서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와 함께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함은 물론,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I-Shift) 장착을 통한 획기적으로 연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첨단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장착으로 무선으로 실내에서 휴대폰 통화를 가능하게 했으며, 최고급 승용차에 못지 않은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화려한 외관으로 프리미엄 트럭으로서의 이미지를 한 단계 더 부각시켰다.

이와 더불어 확대된 수납공간은 물론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실내에 적용해 공간 활용 및 효율성을 극대화 했으며, 업그레이드 된 공조 및 전자동 냉/난방 시스템과 광폭 침대 장착으로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가 쌓이기 쉬운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볼보트럭코리아 민병관 사장은 “2009년 새해를 맞아 볼보트럭의 첨단기술이 집합된 신 모델을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국내 고객 분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볼보트럭의 국내 대형트럭 시장에 대한 관심과 의지의 표현임과 동시에, 볼보트럭이 선두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끝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에 대한 보답이다. 고객 여러분들 모두가 경기침체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꾸준히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박찬규]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본 기사는 카티비(Car-tv.tv) 자동차 뉴스에 함께 보도됩니다. ##
* 박찬규 기자는 현재 자동차 전문 방송 카티비(Car-tv) 기자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