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포토] 현대 제네시스 G90 (EQ900) - 인테리어 디테일컷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16.02.23.Tue.

 

'제네시스(GENESIS) EQ900' 해외에선 G90으로 팔리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엔진은 3.3리터 T-GDI, 3.8 GDI, 5.0 GDI 의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고요, 이 중 가장 심혈을 기울인 건 3.3리터 가솔린 터보 직분사 엔진이죠. 최고출력 370마력에 52.0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하고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시간은 6.2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플래그십 자동차라면 이런 것"이라고 말하려는 걸까요? EQ900(G90)는 인간 중심의 진보를 모토로 인체공학적인 여러 요소를 듬뿍 담아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의 조화에 신경을 많이 썼고요, 소재의 진정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가죽도 최고급이고, 진짜 나무를 깎아서 만든 장식이며, 알루미늄의 세련됨까지.

 

이미 알려진 최고급 차종들을 뛰어넘었다고 보긴 어렵지만, 그래도 이만큼 만들 수 있다는 건 칭찬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Posted by Just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