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단독] 13일 출시 예정 미쓰비시 '랜서' 사진 최초 공개!! (1/3)

[1] 자동차/수입차2009.01.09 12:26


(사진: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9.01.09.Fri.

다음 주 13일(화)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미쓰비시 '랜서(Lancer)'가 공개돼 바로 기자의 카메라에 담았다.

일반적으로 신차발표회 이전에 공식적으로 차량이 공개되는 경우는 드물다. 원래 '랜서'의 출시 예정일은 8일. 그러나 아우디의 A5 출시일과 맞물려 13일로 연기한 상황. 따라서 기자는 '랜서'의 출시가 연기된 미쓰비시의 매장을 방문해 분위기를 살펴볼 계획이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전시장에 '랜서'가 전시돼 있었고, 가격을 물어보니 직원이 친절하게 알려줬다. 그러나 가격은 '엠바고' 때문에 기사로 공개하기는 힘들다. 귀찮더라도 경쟁 모델인 혼다 '시빅'의 가격을 참고하면 좋겠다.

랜서 에볼루션이 국내에 출시돼 많은 관심을 모았으나, 비싼 가격 덕분에 소비자들의 비웃음을 산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랜서'의 경우는 다르다. 엔트리카 답게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공략할 셈이다.

매장에 비치된 카탈로그를 살펴보니 무릎 에어백도 적용됐고, 공차중량은 1430kg이었다. 현대 쏘나타보다 약 40kg 정도 가볍다. 최고출력은 145마력(@6000rpm), 최대토크는 19.8kg.m(@4250rpm)으로 평범한 수준이다. 6단 CVT변속기와 18인치 휠은 가벼운 차체와 궁합이 잘 맞을 듯 싶다.

가격이 저렴해진 만큼 내장 역시 평범해지는 것은 사실. '란에보'에 적용된 바 있는 '레카로 시트'와 같은 기대는 버리는 것이 좋다.'랜서'의 국내 판매 가격은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이긴 하지만, 환율 등의 변수가 있어 쉽게 예측하기 어려웠다.

미쓰비시 '랜서'의 무기는 형님 격인 랜서 에볼루션과 '닮은 꼴'이라는 점과, 예상 밖의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수 있겠다.


[글, 사진: 박찬규]

[보도 순서]
01. 13일 출시 예정 미쓰비시 '랜서' 사진 최초 공개!! (1/3)
02. [포토] 미쓰비시 '랜서' - 외관 (2/3)
03. [포토] 미쓰비시 '랜서' - 내부 (3/3), 취재 에피소드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보도할 예정입니다.

* 박찬규 기자는 현재 자동차 전문 방송 카티비(Car-tv) 기자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Posted by Just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호주사람.

    새로 출시되는 렌서 임페르자 WRX랑 비교해도 손색은없지만 다만 마이너스인점은 차량성능대비에비해
    연비가 그닥인점이 조금 떨어지죠. 그렇지만 매니아층이시라면 한번 몰아봐도 끌어봐도 손실없죠.
    이번모델은 심플하면서도 카리스마있는 전면 그리고 휠. 후미는 전 모델에 비해 쪼끔은 메리트가 떨어지는감.

    2009.01.09 21: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브라질사람.

    옛날에 제로센을 뽑던 엔진소리가 들리는듯하군요
    미츠비시는 정말 정이안감

    2009.01.09 2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일빠들뒤져라

    일제차영맨들, 친일파들, 일제차라면 좃도 모르고 그냥 마냥 추켜세우는 일빠들....여기서 또 자국국민이 40년간 노력해서 어찌되었건 미우나 고우나 발전시켜놓은 현대차는 죽어라 까면서 145마력짜리 랜서는 극찬을 하겠지..그것도 타본적도 없으면서...꿈속에서 타봤는지..열나게 찬양할꺼같음 ㅋㅋ 한심한 것들....난 국산차가 일제차대비 몇프로 미달된다해도 가격도 더 저렴하고 그래도 세계적으로 이제 인정받는 품질이기에 국산차 탈것이다. 내수용이 뭐 어쩐다구? 지~랄들을 해라 ㅋㅋ 내수용 현대차 대우차 다 오랫동안 타왔지만 아무 문제없더라..관리하기 나름이지..지들이 관리 개떡같이 해놓곤 무슨...대체로 수입차는 가격이 비싸니까 아무래도 정기정검등 여러뭐로 애지둥지 관리하고 국산차는 차산지 몇달이나 애지둥지 하고 1~2년만 지나도 대충 관리하는 사람 비율이 높으니 ...내구성에 쫌 문제가 있을수 있을지 몰라도...상식적으로만 관리해도 10만이 아니라 20만키로 이상 고장없이 잘만 탄다. 울나라제품이 일제에 비해 진짜 가격,기술경쟁력이 너무 떨어져서 도저히 일제 아니면 살게 없는 품목의 경우가 아니라면 몰라도
    진짜 자동차 일제 타는 늠들 솔직히 사람같이 안보임...저런것들이 아마 일제시대에 태어났으면 아무런 꺼리김없이 친일을 했겠구나 싶다...내가 유럽차 사는건 말안하는데..진짜 일제차 사줘야할 이유있냐? 품질? 좋아하시네 ㅋㅋ

    2009.01.10 14: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