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파리_프랑스여행] "세느강 유람선 '바또무슈' 타보셨나요?"_ 시트로엥 DS5 주차장 수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13.01.06.Sun.

 

안녕하세요? Justin 입니다...^^

 

지난번에 올린 베르사유 다녀온 얘기는 다들 읽어보셨죠?

 

[파리_프랑스여행] 역사와 기품 간직한 베르사유 궁전 / 시트로엥 DS5 시승_마홀리 맛집 탐방

 

 

 

 

마흘리에서의 멋진 식사도 읽어보셨나요??

 

[파리_프랑스여행] "소박함 속의 자신감", 마흘리 맛집 탐방_시트로엥 DS5 시승

 

 

위에꺼 다 읽으셔야 해요 ㅋㅋ 

 

.

.

.

.

.

일단 뷰 추천두 눌러주시고요 ㅋㅋ ----->>>

 

 

 

이제부터는 파리에 갈 때마다 타고싶었던 유람선 탄 얘기입니다.

 

베르사유 궁전도 다녀오고... 근처 마흘리라는 마을에서 맛난 점심식사 그리고 와인까지 곁들이고...

완전 행복한 하룹니다.... ㅎㅎㅎㅎ

게다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시트로엥 DS5'를 직접 몰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니 너무 좋네요....

 

 

 

파리 시내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길을 따라 달리는 데..

웬 아주머니의 차가 고장나서 서있더라구요....

근데 센스있게 안전 삼각대 제대로 세워두셔서 피할 수 있었죠...

 

배우세요 저런거!! ㅋㅋ

 

 

 

 

 

 

 

 

 

 

 

일단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 큰 건물에 차를 세웠습니다...

 

DS5가 워낙 큰 차고, 제 차도 아니어서 아무데나 세우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주차료 비싸긴 하지만 견인당하는 것보다얀 훨 낫죠 ㅋ

 

ㅜㅜ

 

 

 

 

 

 

 

 

 

여긴 파리 세느강 앞의 레스토랑 정원입니다.......

 

건물이 넘 예뻐요... 레스토랑도 좋고요 ㅎㅎ

 

 

 

 

 

 

 

 

 

 

여기 꽤 좋은 레스토랑이예용~~~ 센 강 ... 알마 다리 남쪽에 있구요..

 

 

 

 

 

 

 

 

 

 

<Les Ombres>

27 Quai Branly, 75007 Paris, France
+33 1 47 53 68 00 ‎

http://lesombres-restaurant.com

 

 

알마 다리 건너야 유람선 탈 수 있어요.... ^^

 

"Bateaux Mouches"

 

바또 무슈 찾아서 고고고~~~~~~

 

 

 

 

 

 

 

 

 

주차하고 걸어가는 중입니다.....

가로등이 참 예쁘죠? ^^

 

 

 

 

 

 

 

 

아이고.... 운전하면서 이거 볼라믄 정신없을 듯..... -_-;;;

 

음.. 일단 공사중이고... 도로가 좁아지고.... 시속30km 제한속도...에다가... 견인지역이니 주차금지!!

-_-;;;;;;;;;

 

어익후~~~~조심조심

 

 

 

 

 

 

 

 

 

알마 다리(Pont de l'Alma) 건너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멋지죠? 쎈느강의 매력..... ㅎㅎㅎ

 

 

 

 

 

 

 

 

아름다운 풍경을 너도나도 카메라에 찰칵찰칵~~~~~~

 

 

 

 

 

 

 

 

 

ㅋ ㅑ~~~ 정말 감동 ㅠ.ㅠ.....

 

때마침 에펠탑이 번쩍거립니다.... 시계를 보니 저녁 7시....

 

매 시 정각이면 에펠탑이 반짝반짝~~ +_+ 돌아다니다가도 에펠탑 보고 시간을 알 수 있죠!

 

 

 

 

 

 

 

 

언제적 롤스로이슨가요 ㅋㅋ ㅋ오호~~~

 

 

 

 

 

 

 

 

 

 

 

몇년 전에 왔을 때랑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조그만 지하철표처럼 생겼었는데... (빨간색 표 기억하시죠?)

직원한테 물어보니 2010년부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네요... ㅎㅎ

 

 

 

 

 

 

 

 

이렇게 바코드를 이용한 티켓으로 변경됐습니다.... 뒤엔 그림도 있고... 11.5유로나 하네요... ㅋㅋㅋ

엉엉...ㅠ.ㅠ.....나중에 탈려고 아껴둔 내 유람선 티켓은 쓸모없는 종이조각이 된 거죠..

(일행들도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빨간 표 들고갔다가 낭패~)

 

 

 

 

 

 

 

 

 

유람선 한 척이 도착햇군요......

 

 

 

 

 

 

 

 

 

자자자.... 보세요 보세요....

현재 위치예요~~ 전 세계 어디서나 작동하는 구글맵!!

Google map.... 해외에선 정말 최고인듯 ㅋㅋㅋㅋ 강 위에서 현재위치를 알려주는 -_-;;

 

사실 전 옆에 건물이 몬지 궁금해서 볼려고 켰거든요.... 재미가 쏠쏠합니다...^^

 

 

 

 

 

 

 

 

 

 

 

출발했습니다... 바또무슈~~

 

이제부터 사진으로 도배합니다.. 중간중간 설명은 짧게! ㅋㅋ

 

 

 

 

 

뷰 추천 누르면 설명 길게...ㅋㅋ ----->>>

 

 

 

 

 

 

다행히 불어가 아니라 영어 안내 방송이 나오네요......

 

요건 아파트라는데.... 잘 보면 건물들이 붙어있죠? 그리고 윗층 모양이 좀 다른 건 증축한거랍니다...

 

 

 

 

 

 

 

 

 

 

얘들아.. 집에 안 가니?

무서운 10대.... ㄷㄷ

 

 

 

 

 

 

 

 

 

 

이곳이 바로 !! 노트르담 대성당!!

노틀담의 꼽추... 만화영화두 기억하시죠? ㅋ

 

어마어마한 규모와 웅장함을 자랑하는 멋진 곳입니다.....

꽤 높고, 사람들이 몰려드는 관광 명소이기두 하죠...

 

근데 전 안에 잠깐 구경했는데.. 사람 넘 많아서 ... 좌절.....

그런데... 우연히 소개받은 곳이 있어요...

친절한 프랑스 언니가 알려줬는데...

 

에티엔 마흐첼(Etienne Marcel)의 생-외스타슈(Saint-Eustache, 생 퇴스타슈 라고도 합니다만ㅎ) 성당....

직접 가보니까 노틀담의 약간 작은 버전이랄까요? ㅎㅎ 비슷하면서 훨씬 조용합니다....

물론, 아시아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어색할 수도 있어용~~ ^^

주변에 맛집도 있고, 노천 카페도 많고... 꽤 좋아요~

 

 

생 외스타슈 성당과 파리 곳곳 사진은 제가 2008년에 쓴 포스팅 보시면 되는데...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ㅋㅋ

 

[파리_프랑스여행] 폰카를 통해 본 '파리의 풍경' (1)

 

 

 

 

 

 

 

 

 

 

 

다시 유람선으로 돌아와서.... ㅎㅎ

 

이렇게 사람들 옷 두툼하게 입고 신나게 구경 중이죠....

 

 

 

 

 

 

 

 

 

노트흐담므(프랑스 애들은 이렇게 말하더라고요) 성당의 옆모습입니다.....

 

시떼섬(Cite)은 볼 거리가 좀 있는데... 일단 노틀담 성당이 대표적이니까 ㅎㅎ

 

 

 

 

 

 

 

 

 

 

 

 

건너편에두 유람선이 지나가는군요~~~ :)

 

 

 

 

 

 

 

 

 

너무 추워서 잠시 배 안에 들어가있다가.....

 

 

 

다시 돌아온 에펠탑~~~~ 뚜흐 에펠~~ ㅋㅋ 멋지죠?

 

자.. 두산백과사전 다시 찾아봅시다...

에펠탑은요 ..1889년3월31일 준공됐고요, 1889년5월6일에 개관했답니다. 에펠이란 이름은 이것을 세운 프랑스의 교량기술자 구스타브 에펠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재료로는 프랑스에서 제조된 7,300t의 시멘즈 마르탕 평로강이 사용됐고, 탑에는 3 곳의 전망 테라스가 있습니다.

 

물론 파리의 경치를 해치는 것이라고 해서 완공 당시 엄청 욕먹은 건축물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잘 살아남아서 제2차 세계대전 후 55피트의 텔레비전 안테나가 덧붙여져서 텔레비전 송신탑으로 사용되는 중이죠. 탑의 높이는 건설 후 약 40년간 인공 건조물로서는 세계 최고였다고 하네요... :)

 

안테나를 포함한 높이가 324미터나 되니까요, 꽤 높은거죠. 서울의 상징으로 자리해온 63빌딩이 264m니까..

크기가 느껴지시나용??

 

 

 

 

 

 

 

 

 

 

 

 

추워서 중간중간 사진이 빠졌는데요...

그건 나중에 직접 가서 보세요 ㅋㅋㅋ ^^;;

 

 

 

 

 

 

 

 

알마 다리 북쪽엔 '자유의 불꽃' 상이 있습니다... 

2차 대전 당시 활약했던 프랑스 레지스탕스들을 추모하기 위한 거죠..

그런데 여긴 영국 다이애나 비가 자동차 사고로 죽은 곳이기도 합니다....ㅜㅜ

앞엔 꽃다발이 꽤 놓여있죠....

 

잠시 묵념~

 

 

 

 

 

 


 

 

 

자자... 이젠 얼릉 차 찾으러 가야 해요 ㅋㅋ

 

주차요금이... 한시간에 만원쯤 될겁니다 ㅋㅋㅋㅋ ㅠㅠ

 

 

 

 

 

 

 

 

 

엘레베이터는 요러크름 생겼그여~~~~

 

 

 

 

 

 

 

 

ㅋㅋ 넘넘 예쁜 시트로엥 DS5가 눈을 부릅뜨고 절 맞이하는군요....

 

 

 

 

 

 

 

 

 

어딜 보더라도 독특하면서 세련된 외모.....

 

딱 봐두 부잣집 도련님 같아요 ㅋㅋ

 

DS5는 프랑스 대통령 취임식때 사용한 차라는 거.... 다들 아시죠? ^^

 

 

 

 

 

 

 

 

 

 

그냥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몬가 강해보이면서 독특하죠??

 

....

.

.

.

.

근데... 지하주차장에서 뭐하냐고요? ㅋㅋ

 

ㅠ.ㅠ......

 

.

.

.

망할 티켓머신... ㅠ.ㅠ

 

정확한 요금을 넣으래요 ㅋㅋ 거스름돈 없다고 정산이 안되더라능... ..ㅋㅋㅋ

 

함께 헤매던 영국인 가족들도 막 욕하고 난리였어요 ㅋ -_-;;

 

....

 

카드도 안 읽히고.. 직원두 없고...

 

그나마 통화 연결된 직원은... 불어 못한다고 끊어버리고 -_-;;; ㄷㄷ

 

,

,

,

여튼... 갖고 있는 신용카드 다 집어넣어서 간신히 한 장 인식..

 

계산에 성공...

 

...계산하는 사이 요금이 더 올라가서 주차료만 몇만원 ㅋㅋ 제기럴 ㅋㅋ

 

멀쩡히 잘 쓰던 건데 왜 안되는 건지.. 영국인 가족 말고도...

 

터키에서 온 분들도 막 욕하던데.. -_-;;;

 

 

 

 

 

 

 

 

 

주차장과에서의 삽질을 마치고... 호텔로 왔는데 ㅋㅋㅋㅋ 대박!!!

 

호텔 주차장 입구 ... 철문이 고장났더군요 ㅋㅋㅋㅋ

 

노보텔 뚜흐 에펠~ ... 이 멋진 호텔도 주차장 고장나니 별 볼일 없어지더라능-_-;;;

,

,

,

,

뭐 직원 네 명 불러서 문 열고 주차 성공... ㅠ.ㅠ

 

힘든 하루였습니다 ㅎㅎㅎ

 

 

 

 

 

 

 

 

 

 

편의점에서 마실 거, 먹을 거.. 이것저것 샀습니다....

 

편의점 종업원 아저씨.. 막 이상한 노래 부르면서 혼자 신났길래... "좋은 일 있냐?"고 물어보니까 ...

"내일은 공휴일~ 늦게 출근하는 나~~알~~ 오늘은 밤새 놀아도 된다네~~술마실거야~~ " 막 이러고 ㅎㅎㅎ

"아침엔 문 안 열 거니까 미리 사둬"... 이런 조언까지 ㅋㅋ

 

 

오늘 하루는 정말 길군요... .

베르사유 궁전 다녀오고.. 세느강 유람선도 타고, 주차장에서 헤메고 .. 힘들었습니다.. ^^

뭐 그렇게 빡빡한 일정은 아니었지만, 주차장 사건 때문에 ㅜㅜ ㅎㅎ

그렇지만 꽤 기억에 남네요....

 

 

 

세느강 바또무슈 꼭 타보고 싶었는데, 결국 탔습니다 ^^

한 번 쯤은 타볼 만한 유람선이 아닐까 싶어요~

 

다음 포스팅은 아주아주 유명한 샴페인(상파뉴라고 읽어요 원랜)... '모에샹동(Moet & Chandon)' 와인셀러 방문기 입니다... 그것도 기대해 주세용! 

 

Justin 이었습니다!

 

 

 

 

[관련기사]

[파리_프랑스여행] 역사와 기품 간직한 베르사유 궁전 / 시트로엥 DS5 시승_마홀리 맛집 탐방

[파리_프랑스여행] "소박함 속의 자신감", 마흘리 맛집 탐방_시트로엥 DS5 시승

[파리_프랑스여행] "세느강 유람선 '바또무슈' 타보셨나요?"_ 시트로엥 DS5 주차장 수난

[시승기] 프랑스에서 느낀 시트로엥 DS5의 매력

Posted by Just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긍정적으로

    시트로엥 정말 예술이네요...
    작년 11월에 파리 여행가서 노보텔에 묵었는데...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ㅋㅋㅋ
    호텔 근처 공사중이라 뒤로 뺑돌아가곤 했는데...그립네요ㅠ
    프랑스~

    2013.01.29 1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