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Jeep 랭글러 모파 에디션은 어떤 차?

[1] 자동차/수입차2012.12.05 15:02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Justin Park, 2012.12.05.Wed.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오늘 ‘Jeep 랭글러 모파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모파(Mopar) 브랜드의 75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거죠.

 

모파 75주년 기념 ‘Jeep 랭글러 모파 에디션’. 뭐가 다르냐면요, 일단 Jeep 랭글러 루비콘은 다들 아시죠? 크라이슬러에선 모라그러냐면요 "자유와 모험의 상징이자 타 오프로더는 따라올 수 없는 험로 주파력으로 전 세계에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뭐, 자유와 모험의 상징인지는 모르겠지만 뛰어난 험로 주파 능력은 탁월한 차라는 건 인정합니다.

랭글러 모파 에디션이 어떤 찬지 궁금하시다면 일단 손가락 클릭!! ----- >> ㅋㅋㅋ

 

 

 

요거 많이 보셨죠? 랭글러 루비콘입니다. 2010년에 찍은 사진인데요, 넘넘 예뻐요!!

 

뭐 여튼, 최근엔 Jeep 랭글러가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보다 역동적인 아웃도어를 즐기는 층에게 인기랍니다. 레저용 차로 좋다.. 뭐 이런 겁니다.

 

 

 

일단 모파 에디션은 특별히 만든 거긴 한데, "랭글러 루비콘 2 도어 모델에다 이런저런 장식을 덧댄거다"라고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 생긴거만 좀 다르고 똑같거든요. 독특한 루비콘이라니까 개성 중요시 하는 분들껜 최고! ^^

 

그런데, 모파 모파 하니까 모피두 아니고.. 모파가 몬지 궁금하시죠?

 

일단 피아트 그룹이 있는거고, 그 아래 피아트, Jeep, 크라이슬러, 모파, SRT 등등의 하위 브랜드가 있는겁니다. 모파는 몰 담당하느냐? 부품과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올해로 75주년을 맞는다는데요, 굉장한 회사죠?

 

1937년 부동액 제품으로 처음 상표를 등록하면서 회사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현재는 크라이슬러 - 피아트 그룹의 모든 부품과 액세서리를 담당하고, 통합 서비스와 부품 및 고객관리 운영까지 맟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세계 딜러와 소비자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특히, 피아트 그룹과의 결합으로 50만개 이상의 부품과 액세서리 포트폴리오를 갖췄고요, 전 세계 120여 개국 시장에 유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역을 넓히고 있는 회사입니다. 엄청나네요.

 

특징이라면, 모파 브랜드는 다른 부품 경쟁사들과는 달리 크라이슬러-피아트 그룹의 차를 디자인하는 팀이 직접 모파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답니다. ^^

 

모파 75주년 기념 ‘Jeep 랭글러 모파 에디션’은 랭글러 특유의 직사각형 바디, 원형 헤드 램프와 7개의 그릴의 Jeep고유의 DNA는 그대로 간직하면서 모파(Mopar) 전용 액세사리를 장착한 모델입니다.

 

17인치 블랙 알루미늄 휠, 도어 블랙 데칼 키트 등을 장착해서 더욱 당당한 외관을 완성했죠. 또한, 보닛 후드 부분에 Jeep 로고가 새겨진 매트 데칼 장착 및 모파 로고가 새겨진 타이어 커버, 새틴 소재의 블랙 연료 주입구 등 차 곳곳에 Jeep과 모파의 로고를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욱 강조한 게 특징이라고 보면 됩니다. ㅎㅎ 

 

 

 

 

 이 외에도, 특징은 계속됩니다.

 

 오프로드 주행 시 충격은 물론 돌이나 파편 등으로부터 차체 아랫부분을 보호하는 디럭스 몰드(Deluxe Mold) 및 Jeep 로고가 새겨진 도어 실 가드(Door Sill Guard) 를 비롯해, 더욱 편리한 승•하차를 도와주는 사이드 스텝(Side Step)에 모두 블랙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기능성이 강조된 제품에다 디자인까지 입힌 거죠.

 

성능요?

 

2.8ℓ CRD 디젤 엔진을 탑재했고요,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 토크 46.9kg•m의 강한 힘을 보여줍니다.

 

연비요?

 

복합연비 기준으로 리터 당 9.4km를 달릴 수 있다는데요, 도심 기준으론 리터 당 9.2 km, 고속도로에선 9.5 km입니다. 고속이나 저속이나 별반 다른 게 없죠. ㅎㅎ 어차피 이 차는 험로주행이 핵심이니까요. 게다가 km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16g입니다. EURO 5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오프로더라고 불러도 될까요? ㅎㅎ

 

가격요?

 

모파 75주년 기념 ‘Jeep 랭글러 모파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5,050만원입니다. 어떤가요? 마음에 드시는지요? ㅎㅎ


박찬규 기자 star@reporterpark.com

 

 

 

Posted by Just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