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erpark.com :: 현대차, 인도서 유럽전략 모델 'i20' 출시



(사진: 박찬규)

[Seoul, Korea -- reporterpark.com] 박찬규, 2008.12.29.Mon.

현대차가 i10에 이어 i20로 인도 소형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29일(현지시각), 인도 뉴델리에서 유럽전략 모델인 'i20'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인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럽 전략형 모델인 'i20(아이트웬티)'는 유럽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한 유럽풍의 세련된 스타일과 넓은 실내공간, 각종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카다.

'i20'는 ‘i10’에 이은 현대차의 두번째 해외공장 전용 생산 모델로 인도공장에서 전량 생산돼 인도시장은 물론 유럽시장에도 판매할 예정이다.

임흥수 현대차 인도법인장은 신차발표회에서 “인도 승용차 시장의 80%에 달하는 소형차 시장에서 최상위급인 『i20』를 통해 고급 소형차 수요층과 중형급의 수요층까지 공략할 계획”이라며, “이로써 현대차 인도법인은 쌍트로, i10, 겟츠(국내명 클릭), i20 등 4종의 소형차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 인도내수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http://reporterpark.com

박찬규 기자 (朴燦奎, Justin Park)

Posted by Justin Par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해자

    베라크루즈 줄인거 같네 현대도 이제 패밀리 룩을 구축하는건가

    2008.12.29 20: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